본문 바로가기
경제한걸음

애드센스 승인 후기|한달만의 승인, 기간, 조건, 분석

by 무빙타임 2022. 8. 24.

 

오늘은 만만히 봤던 애드센스 승인! (일명, 애드 고시라고 불리죠..ㄷㄷ) 제 나름대로 승인받고 나름(?)의 분석으로 후기 말씀드릴게요!

 

 

 

 

 

1. 애드센스 승인 기간

 

 

진짜 피 말리는 기간이었는데요... ㅎㅎㅎㅎ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딱 한 달! 한 달 만에 승인받았어요.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는 한 달은 중간에 어떠한 피드백도 오지 않고, 순수 승인기간만 한 달이었습니다.. (보통 영업일 10일이면 오는데.. ) 저 같은 케이스도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자! 저도 피 말라서 온갖 애드센스 승인 후기만 찾아보았습니다.... 제 정보가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는 마음에!!

 

저는 일단 두 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같이 승인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, 왜 두 개냐? 첫 번째 블로그를 연이은 승인 실패로 좌절하고 하나의 블로그를 더 팠기 때문이죠.. (그게 현재의 블로그)

 
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
 
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
저 장렬한 패배...

5/28일부터 7/4일까지 정확하게 영업일 10일, 2주 정도의 간격으로 따박따박 거절의 메일이 날아오기 시작합니다. 대체 뭐가 문제인지 알 수가 없었어요. 사유는 콘텐츠 부족, 7/4일까지의 연이은 실패로 마상을 입고 두 번째 블로그를 시작하게 됩니다.

 

1-1) 두 번째 블로그 시작일 , 애드센스 신청일 - 6/20

 

두번째 블로그는 첫 번째 블로그로 좌절을 겪고, 6/17일 날 불합격 메일을 또 받은 후 6/20 날 블로그를 새로 개설하게 됩니다. 그리고 개설과 동시에 포스팅과, 애드센스 신청을 같이 해버리죠.

 

★혹시 모르시는 분이 계시다면, 그냥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시고 바로 애드센스 같이 신청하세요! 어차피 영업일 10일이 걸립니다! (주말 껴서 14일, 2 주소요)

 

 

1-2) 애드센스 승인 - 7/20

 
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
7/20일이 여행 가는 날이었는데, 우연히 메일함에 들어갔다가 정말 놀라게 됩니다. 승인이라니.. 승인이라니!!!!

그 첫 번째 블로그는 꼬박꼬박 2주마다 불합격 메일이 왔었는데, 두 번째 블로그는 2주가 지나도 불합격 메일도 안 오고 계속 검토 중이길래 반은 포기하고 있던 상태였거든요. 그런데 저렇게 딱 한 달이 지나고 턱!!!

 

한 달 내내 어떠한 피드백도 없고, 답답해 죽겠는 분들 많으시죠? (과거의 나)

일단 기다려보세요!!!! 저도 반 포기하고 기다렸더니, 되더라고요!!

일단 제 생각에 구글은 구글 봇이 아니다 싶으면, 2주 안에는 바로 메일로 거절이 오는 거 같아요! (확실하진 않지만..)

 

그러니 한 달 내내 답이 안 왔다고 우울하고 정보 찾지 마시고 그냥 묵묵히 포스팅하면서, 기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!

(어차피 문의 메일 미친 듯이 보내도 승인이 빨라지진 않더라고요 ㅎㅎ, 전 미친 듯이 보내봤습니다)

 

 

2. 애드센스 승인 기준

 

전, 이거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.

 

★★★방문자수 필요 없다

★★★전문가적인 글 형태가 필요하다 (글자 수 포함)

 

왜냐면, 전 비교 데이터가 있거든요!

 

 

2-1) 애드센스 승인 기준 - 방문자수

 
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
자, 이게 승인받을 기간 당시의 방문자수 데이터입니다. (현재 블로그-두 번째 블로그)

보시면 제가 일부러 6월 25일 숫자를 표시해서 캡처를 해놨습니다. 아시겠죠? 전 0명 방문에 들어와 봤자 1명 들어오던 블로그였어요!

 

6/20일 승인 신청하고, 7/20일에 승인이 나기 전까지
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
처참한 블로그 방문 숫자를 보여줍니다 ㅋㅋㅋㅋ 7/20일까지 방문자가 0명이었어요. 여기에 플러스로 비교 데이터를 하나 더 가져올게요.

 

첫 번째 계속 실패하던 블로그는 5월 말부터 승인 신청을 했었는데요, 대략적인 6~7월 데이터를 보여드릴게요.

 
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
 

위에 6월, 밑이 7월 첫 번째 블로그 (승인 실패 블로그)의 방문자수입니다. 심지어 점점 올라서 8월엔 아주 정점을 찍더라고요 ^^..

하지만 저런 방문자수, 체류기간 등등을 무시하고 구글 봇은 계속해서 2주마다 꼬박꼬박 칼 거절 메일을 보내줍니다.

 

그래서 카더라~카더라~ 중에 저는 이건 정확히 짚어드릴 수 있어요.

저도 정확한 구글 내부의 승인기준은 모르겠지만, 적어도 승인 기준안에 방문자수는 고려되지 않습니다.

 

저도 첫 번째 블로그가 승인이 대체 왜 안나지? 하고 원인 분석을 하려고 정보를 수집해서 다녔는데요.

방문자수가 너무 없으면 구글 봇이 승인을 거절한다는 글을 보고 걱정을 했었거든요.

아무리 서치 콘솔이 내 블로그를 읽어가도 방문자수가 집계가 안되니 (두 번째 블로그) 

아 그럼 두 번째 블로그 또한 실패인가, 하고 고민을 많이 했는데!

적어도 저런 0명 블로그로도 승인을 받고, 하루에 100명 넘게 들어오는 블로그는 칼같이 거절당하니 아, 구글 봇은 정말 글 내용만 읽는구나^^! 를 깨달았어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2-2) 애드센스 승인 기준 - 글 개수

 

글 개수도 여러 가지 이야기가 많잖아요? 이것도 확실하진 않습니다. 하지만? 첫 번째 블로그는 승인을 계속 진행할 당시 글을 추가적으로 써서 5월부터 7월까지 총 18~20개의 글이 쌓인 상태였어요! 하지만, 그에 반해 두 번째 블로그를 보면

 
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
 

6/20일 승인 신청을 하고, 7/20 블로그 승인 전까지 총 11개의 글을 포스팅했습니다. (전 영화 리뷰 쪽으로 포스팅을 했어요) 그런데 이건 저의 생각이지만, 글 개수 또한 구글 봇의 심사 기준에는 고려되지 않는 듯했습니다. (이 부분은 제가 따로 실험할 생각) 아마 3~5개 정도의 글만 있어도 통과가 되지 않았을까, 하고 혼자 생각은 해요. 확실치는 않네요?

 

2-3) 애드센스 승인 기준 - 글 내용

 

 

이건 진짜 별 백개, 아니 만개 ㅠㅠ 이건 정말 중요합니다. 구글 봇은 정말 글 내용만 보는 것 같아요. 이젠 많이들 검색해보셔서 아시겠지만 "전문가" 적인 포스팅을 구글 봇은 사랑합니다. 근데, 여기서 "난 전문가가 아닌데, 그럼 난 애드센스 승인이 안되나?"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가져왔습니다.

 

2022.07.11 - [영화 리뷰] - 돈 룩 업 (Don't Look Up, 2021)

 

돈 룩 업 (Don't Look Up, 2021)

제목 : 돈 룩 업 개봉 : 2021년 12월 08일 장르 : 코미디 상영시간 : 139분 감독 : 아담 맥케이 출연 :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, 제니퍼 로렌스 등 국내 등급 : 15세 이상 관람가 줄거리 미시간 주립대학

movingtime.tistory.com

 

이건 제가 쓴 영화 리뷰의 예시 포스팅인데요, 현재는 잡블 로그로 가고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에는 꼭 주제 통일이 필요합니다★

영화, 요리, 리뷰면 리뷰, 분석이면 분석 등등

한 주제를 잡아서 그거에 맞게 칼럼★ 을 쓰신다고 생각하면 편해요. 잡지 같은 데서 형식 많이 보셨죠? 잡지 칼럼을 내 블로그에 쓴다고 생각하는 게 좋아요.

 

 
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
주제에 맞게 소제목으로 단락을 나누고, 문장을 줄 바꿈 없이★ 단락으로 묶어서 써줍니다. 그리고 최대한 구글 봇이 이해를 잘할 수 있도록 영어로 번역하기 쉬운 문구체를 써주세요. 뉴스 단락 같은! 이걸 총 1500자~2000자 정도 써주는 거예요!

 

난 전문가다, 난 잡지 에디터다 스스로 망상 걸면서 해보시면 생각보다 술술 써지실 거예요. 그냥 세상에 없는 자신의 생각을 포스팅으로 적는 거니까요!

 

만약, 계속해서 승인이 거절 나시는 분들 저 방식 한번 따라 해 보세요! 글은 한 3~5개 정도 추천드리고, 소제목-단락 형식으로 글자 수 1500~2000자! ★주제 통일

 
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구글-애드센스-승인-후기

이건 첫 번째 블로그 승인 실패 당시 썼던 글인데, 내용은 통장 서비스 소개고 전문가적인 내용에도 불구하고 글의 형식이 구글 봇의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 같아요. 저런 식으로 포스팅을 전부 썼었거든요. 구글 봇 스타일이 아니었던 게죠...

 

 

저의 우당탕탕 애드센스 승인 기를 들려드렸는데요,

저도 애드 고시란 말을 처음 들었을 때 난 아닐 거야, 하고 자신만만하게 도전했다가 큰 좌절을 겪어봤기에

한분께라도 저 같은 고통을 겪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공유해요!

 

다들 좌절하지 말고 파이팅!!

 

 

 

 

댓글